다시 달리는 '타다'…가맹택시 면허취득하고 서비스 준비(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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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방선지 작성일20-09-29 14:07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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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라이트, 이르면 올해 안 서울·부산부터 출시…운전자 모집 나서[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일명 '타다금지법'으로 불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국회 통과 후 11인승 승합차 호출서비스 '타다 베이직'을 중단했던 VCNC가 다시 달리기 시작했다.
VCNC는 가맹택시사업 면허를 획득하고, 가맹택시서비스 '타다 라이트'를 본격 준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VCNC에 따르면 최근 이 회사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택시운송가맹사업 면허를 승인받았으며, 이르면 올해 안에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가맹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서비스 지역은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가맹택시는 중형택시를 기반으로 서비스되며 서비스명은 '타다 라이트'다. 이용자들은 타다 앱을 통해 기존의 고급택시 기반 '타다 프리미엄'과 함께 타다 라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VCNC는 가맹 택시사업체의 운전자 모집도 지원한다.
타다 라이트 운행을 희망하는 드라이버들은 28일부터 주요 취업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드라이버들은 소정의 심사와 교육을 거쳐 본인이 희망하는 가맹 택시사업체에 취업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타다 홈페이지 상단의 '가맹택시 드라이버 지원'을 클릭하거나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CNC는 조만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GPS 기반 앱미터기 운행 임시허가 취득을 위한 규제샌드박스 심의를 신청할 예정이다. 앱미터기는 GPS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시간·거리 등을 계산해 택시 요금을 산정하고 부과할 수 있는 스마트폰 단말기 형태의 서비스다.
VCNC는 지난 3월 여객법 개정안 국회 통과 후 렌터카 기반의 승합차호출서비스 '타다 베이직' 사업을 접었다. 개정안은 11~15인승 차량을 빌릴 때 6시간 이상 사용하거나 대여·반납 장소가 공항이나 항만일 때만 사업자가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재욱 VCNC 대표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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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타다 라이트, 이르면 올해 안 서울·부산부터 출시…운전자 모집 나서[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일명 '타다금지법'으로 불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국회 통과 후 11인승 승합차 호출서비스 '타다 베이직'을 중단했던 VCNC가 다시 달리기 시작했다.
VCNC는 가맹택시사업 면허를 획득하고, 가맹택시서비스 '타다 라이트'를 본격 준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VCNC에 따르면 최근 이 회사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택시운송가맹사업 면허를 승인받았으며, 이르면 올해 안에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가맹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서비스 지역은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가맹택시는 중형택시를 기반으로 서비스되며 서비스명은 '타다 라이트'다. 이용자들은 타다 앱을 통해 기존의 고급택시 기반 '타다 프리미엄'과 함께 타다 라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VCNC는 가맹 택시사업체의 운전자 모집도 지원한다.
타다 라이트 운행을 희망하는 드라이버들은 28일부터 주요 취업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드라이버들은 소정의 심사와 교육을 거쳐 본인이 희망하는 가맹 택시사업체에 취업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타다 홈페이지 상단의 '가맹택시 드라이버 지원'을 클릭하거나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CNC는 조만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GPS 기반 앱미터기 운행 임시허가 취득을 위한 규제샌드박스 심의를 신청할 예정이다. 앱미터기는 GPS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시간·거리 등을 계산해 택시 요금을 산정하고 부과할 수 있는 스마트폰 단말기 형태의 서비스다.
VCNC는 지난 3월 여객법 개정안 국회 통과 후 렌터카 기반의 승합차호출서비스 '타다 베이직' 사업을 접었다. 개정안은 11~15인승 차량을 빌릴 때 6시간 이상 사용하거나 대여·반납 장소가 공항이나 항만일 때만 사업자가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재욱 VCNC 대표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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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미애, 보좌관에게 지원장교 연락처 발송
아들 및 부대에 전화지시 및 사후보고 받아
국회에서는 "지시한 적 없다"며 역성 내기도
대국민 거짓말에 따른 책임론 거세질 듯서울동부지검이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특혜휴가 관련 모든 의혹을 무혐의 처리했지만, 추 장관이 국회에서 거짓말을 한 사실이 새롭게 확인되면서 정치적 파문이 커질 전망이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검찰 수사결과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국회 대정부질의 등에서 거짓말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추 장관은 보좌관과 군부대 관계자 사이 전화통화에 대해 "지시한 적 없다"거나 "모른다"고 답했지만, 보좌관에게 사실상 전화를 지시하고 또 보고를 받는 등 일련의 과정을 인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서울동부지검이 발표한 수사결과에 따르면, 2017년 6월 14일 추 장관과 당시 보좌관은 아들의 휴가문제에 관해 논의했다. 보좌관은 14일 오후 4시 20분 경 "서씨 건은 처리했다"고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보냈으며, 같은 날 6시 20분 경 "소견서는 확보 되는대로 추후 제출토록 조치했다"고 보고했다. 14일은 아들 서씨의 1차 병가가 끝나가는 시점으로, 연장을 위한 조치를 보좌관에게 지시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일주일 뒤인 6월 21일 추 장관과 보좌관의 메시지 내용에서는 더욱 명확히 드러난다. 추 장관은 오후 4시경 서씨 부대 지원장교 연락처를 보좌관에게 보냈으며, 30분 뒤에는 "아들과 연락을 취해달라"고 지시한다. 보좌관은 "바로 통화를 했다. 지원장교에게 예후를 더 봐야해서 한 번 더 연장해달라고 요청해놓은 상황"이라며 "예외적 상황이라 내부검토 후 연락을 주기로 했다"고 보고한다.
이는 추 장관이 국회 대정부질문이나 법사위에서 한 발언과 전혀 다른 것이어서 파문이 예상된다. 추 장관은 '보좌관이 부대에 전화한 사실을 아느냐'고 묻는 질문에 "그런 사실이 없다"고 했다가 이후 "그런 지시를 내린 적이 없다"로 말을 바꿨다. "사적인 지시를 보좌관이 왜 하느냐"고 되려 역성을 내기도 했었다. 전국민이 보고 있는 자리에서 거짓말을 한 셈이다.
법적 책임을 떠나 거짓말에 대한 정치적 책임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검찰발표에서 새로운 사실, 보좌관에게 사적인 지시 한적 없다는 추 장관의 발언은 거짓이었음이 확인됐다”며 “범죄혐의는 뭉갤 수 있지만 추 장관의 거짓말은 어떻게 할 것이냐”고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데일리안 정계성 기자 ([email protected])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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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안 정계성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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